페이스북, 새로운 결제 서비스 ‘페이스북 페이’ 출시 발표
출처 : https://coincode.kr/archives/24118
페이스북은 새로운 결제 서비스로 ‘페이스북 페이(Facebook Pay)’를 이번주 안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내에서 서비스를 개시하고, 국외로의 제공 범위 확대를 예정한다. 이를 테크크런치를 인용한 코인포스트가 13일 보도했다.
페이스북 페이는 “리브라의 지갑 칼리브라와는 분리된 사업이다”라고 책임자는 분명히 하고 있으며, 이 결제 서비스는 암호화폐 리브라에 대한 대응은 하지 않는다고 한다.
페이스북 페이는 출시 초기 미국 사용자의 이용으로 한정하고, 페이스북과 메신저에 도입. 기업 산하 기업 앱인 인스타그램, 왓츠앱(WhatsApp)으로 순차적으로 이용을 확대한다.
또한, 주요 신용·직불 카드의 제공 기업 및 페이팔과의 제휴를 실시 서비스 제휴를 늘려 간다고 한다.
미국에는 SNS 기업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로 트위터 CEO가 운영하는 스퀘어의 ‘캐시앱(Cash App)’이 있다. 이외에도 벤모(Venmo), 페이팔(PayPal), 애플페이(Apple Pay), 구글페이(Google Pay)가 이미 서비스를 시작했다.
(Facebook just announced Facebook Pay, a single payment system that ties into all of the things under the FB umbrella — Messenger, Instagram, WhatsApp and, of course, Facebook proper (for sections like Marketpl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