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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외부링크를 늘리는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요? 구글검색엔진의 핵심이 외부링크를 통한 웹사이트의 평가라는 것은 아마 SEO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실것 같은데요. 왜 외부링크가 그렇게 중요할까요? 사용자가 한 사이트에 들어와서 자신이 꼭 필요로 하는 컨텐츠를 찾았을때 이 사용자는 자신의 블로그나 기타 다른 사이트에 이 페이지를 알리게 됩니다. 물론 그 사용자가 찾으려고 했던 그 주제와 관련해서 알리겠지요. 사용자 뿐만 아니라, 기업 홈페이지도 대부분 자체 컨텐츠로 웹사이트를 구성하지만, 필요한 내용이 있을경우 다른 웹사이트에 링크를 통해 연결을 시켜주곤 합니다. 이런식으로해서 양질의 컨텐츠가 많은 기업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은 다른 곳으로부터 많은 외부링크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외부링크에는 점수가 매겨지게 됩니다. 링크를 걸려고 하는 주체가 온라인상에서 얼마만큼의 기여도 혹은 인기도가 있느냐에 따라서 각기 링크에 대한 점수가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Daum 사이트에서 유입된 외부링크 점수가 높을까요? 아니면 온라인에서 그다지 활동 경력이(방문객수, 링크수, 컨텐츠 질, 양..등등) 좋지 않은 한 회사홈페이지에서의 외부링크 점수가 높을까요? 답은 뻔하겠지요.
SEO 외부링크를 늘리는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요? 원칙적으로 본다면 위 간단한 설명처럼, 홈페이지에서 양질의 컨텐츠를 늘리고, 웹페이지 최적화, 웹사이트 최적화등을 수행하고, 온라인 광고를 통해 방문객수늘리고 하면 외부링크는 점차 늘어날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진행하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수동적이어서 좀더 능동적인 방법을 찾게 되는 것이죠.
외부링크를 늘리는 여러가지 방법중에 해외의 SEO 업체들이 주로 하는 작업은 1. 이들 SEO 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에서부터 외부링크를 늘리는 방법과 2. Link Exchange를 통해서 다른 웹사이트와 연계작업을 하는 것등이 있습니다.
해외에는 SEO업무 하는 프리랜서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이들은 블로그, bookmarking 사이트, 커뮤니티 등에서 수백개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들의 업무는 링크를 몇개 걸어주고, 돈을 받는 형태인 것이지요. Link Exchange는 관련성이 있는 다른 업체에 메일 혹은 전화연락을 통해서 서로 링크를 걸어주는 방식입니다. 외부링크의 주요한 평가 요소중 하나는 관련성이거든요. 링크가 걸린 웹페이지나 웹사이트와 관련된 외부링크가 좀더 좋은 점수를 받게 되는 것이지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외부링크는 구글검색엔진의 핵심요소이다보니, 이에 관련하여 여러가지 이론과 방법론들이 많습니다. 네이버 SEO를 고려함에 있어서는 약간 먼 이야기일수 있겠지요.
조금이라도 이해에 도움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