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206267
'안녕하십니까 고갱님. ㅇㅇ ㅇㅇ 입니다. 마케팅활용 동의 해 주셔서 전화드리게 되었구요.........'
'필요 없어요.'
'뚜뚜뚜뚜.......'
언제부턴가 이런 전화가 많이 와서 찾아봤습니다.
범인은 대부분 카드사 더라구요.
근데 이건 불법이 아닙니다..
가입시 가입자가 정보동의를 했기 때문에 제 3자들이 정보를 공유하여 연락이 오게되는 방식 입니다.
'나는 그런거 가입할때마다 선택적 동의 부분은 꼼꼼히 읽어보고서 가입하지.' 하시는 분들도..
2000년대 초반에 가입한 경우는 하나의 필수항목에 마케팅활용동의가 묶여있는 경우가 많아서..
그사이 스스로 조치를 취하지 않으셨다면 현재까지 동의 상태로 저장되어 있게됩니다.
저도 항목 하나하나 굉장히 꼼꼼하게 읽어보는 편인데 예전엔 그에관한 개념이 없었던 터라..;;;;
그래서 카드사들의 마케팅 활용 동의 철회하는 부분들을 정리 해 봤습니다.
단계별 진입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에도 공인인증서 or 카드정보 등을 요구 합니다.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메뉴별로 진입하시거나..
로그인 후 URL로 직접 접근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PS. 마케팅 활용 동의가 무조건 나쁜것 만은 아닙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도 있으니 선택을 잘 하세요.
1. 우리카드
: 나의카드 > 회원정보관리 > 마케팅 동의변경
2. 외환카드
: 카드정보관리 > 정보제공동의 > 제휴업체 TM 수신여부 변경 & 마케팅 수신정보 변경
3. 현대카드
: 전체메뉴 > My Page(설정) > 개인정보 조회/변경 > 마케팅 사용중단
4. 신한카드
: 마이신한 > 개인정보 변경하기 > 이용권유동의여부 & 카드론 이용 거절신청
- https://www.shinhancard.com/cmm/mpesn/ModifyPersonEventView.shc
- https://www.shinhancard.com/cmm/mpesn/ModifyPersonLoanView.shc <- 이건 카드론 관련 전화 받고싶지 않은 분들만.
- https://www.shinhancard.com/cmm/mpesn/ModifyPersonLoanView.shc <- 이건 카드론 관련 전화 받고싶지 않은 분들만.
5. IBK카드
: 카드 > 나의카드관리 > 카드정보 관리
6. KB국민카드
: 마이라운지 > 정보관리 > 마케팅 활용동의 변경
7. 롯데카드
: 고객센터 > 하단 -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 > 개인(신용)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 및 동의철회 & DoNotCall 마케팅 수신정보변경
이상입니다.
농협카드나 씨티카드, 하나SK카드의 경우 제가 보유한 카드가 없어 확인이 불가능 하네요.
아무튼 이렇게 한다해서 피싱문자나 전화를 피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나도 모르게 정보제공에 동의된 사항들은 차단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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